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마케팅

애플 아이폰은 럭셔리 사업을 스타트

by 창업연구소 2023. 4. 25.
반응형

애플 아이폰은 대중 판매를 위해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만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기 위해 제품 안에 럭셔리 가치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단순히 전자 제품 판매가 아니라 라이프사이클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서울 시내 (여의도, 명동, 가로수길, 강남, 잠실) 애플스토어를 통해 애플의 가치관을 전합니다.

 

애플-아이폰
애플-아이폰

 

애플 아이폰은 럭셔리를 꿈꾼다

 

당신은 어떤 기준으로 핸드폰을 구입하십니까? 얼마 전까지 제품 사양과 첨단 기술에 많은 비중을 두지 않았습니까? 이젠 핸드폰보다 스마트폰이라고 말해야 됩니다. 손으로 들고 다니는 수준이 아닌 스마트하게 일 처리할 수 있는 IT 제품입니다. 지금은 국가적으로 사활(死活)을 건 스마트전쟁입니다. 미국의 애플, 한국의 삼성, 중국의 샤오밍이 자국과 세계를 상대로 비즈니스 합니다. 스마트폰이라는 첨단 가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조 생산으로 또 다른 성장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애플 사는 처음부터 럭셔리 산업을 추구했습니다. 시제품만을 개발했습니다. 지금도 생산은 제3 국에 오더를 줍니다.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는 제품 생산만큼 인문학적 가치와 디자인 기능을 연구했습니다. 사람의 습관과 생각을 스마트 기기에 담으려 노력했습니다. 생산 단가를 계산하기보단 세상을 바꿀 꿈과 소원을 준비했습니다. 잡스는 애플의 아이덴티티를 정의하고 창의적 개발 정신을 확립했습니다. 학문 분야에서도 창조적 사고와 표현은 직관과 감정에서 비롯됩니다. IT 분야도 인문학적 감각이 필요합니다.

 

럭셔리 가치의 산업 구조 변화

나는 미래성공을 위해 창업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누구보다 럭셔리 창업의 정의를 확립했습니다. ‘얼마만큼 자신의 지혜와 깨달음을 럭셔리하게 발휘하느냐 못하느냐’에 따라 성공의 기회를 발견하게 됩니다. 일시적 성공이 아닌 시대를 이끄는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럭셔리한 가치를 담아야 합니다. 럭셔리 가치는 사람들에게 새로움과 놀라움을 안겨줍니다. 그리고 자기 자신에게는 창의적 가치를 계속 만들게 합니다. 당신도 기쁨과 환희를 통해 럭셔리한 가치를 발휘해야 합니다. 당신은 스스로 크게 성공한다는 기대감과 럭셔리 가치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럭셔리 창업의 유일한 가치는 내 안의 지혜와 깨달음입니다. 당신은 변함없이 크게 꿈꿔야 합니다.

 

 

럭셔리 창업의 가치관 확립

럭셔리 창업이란 우리가 스스로 "있다"고하면 만들어서 주십니다. 세상에 "없다"라고 해봐야 아무런 이득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것에 럭셔리한 가치가 있다고 말해야 합니다. 하늘은 지혜를 구하면 넘치도록 주십니다. 우리는 스스로 안 된다는 사람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함께 하지 말아야 합니다. 레오 이길라(Leo aguila)은 성공하고자 하는 자는 길을 찾을 것이며, 그렇지 않은 자는 변명을 구할 것이다.처럼 길을 찾아야 하며 변명하는 자와는 함께 하는 것이 아닙니다. 럭셔리 창업을 시작할 수 있다고 믿어야 합니다. 스티브 잡스는 당장 손에 잡히는 아이폰이 없었지만 애플이라는 가치관을 만들었습니다. 럭셔리 창업은 대규모 자본과 대단한 기술로 시작되지 않습니다. 아이폰의 가치만큼 당신의 아이덴티티 가치를 만들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